본문 바로가기

Dev Diary

[Tizen]JDK 1.8에서 Tizen SDK 설치하기 "Cannot execute Java even if it was installed."

타이젠 SDK 설치를 시작하자 마자 받은 Error 메시지. 분명 Java가 설치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메시지가 뜬다. JDK 1.8가 나온지 얼마되지 않아 설치 파일이 제대로 인식을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것 같다.




 해결책


방법 1) 

대부분 블로그들이 JAVA버전이 1.8이라면, JDK 1.7로 다운그레이드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실제로 다운그레이드를 해보니 아무런 문제 없이 Tizen SDK를 설치할 수 있었다.


방법2) JDK 1.8에서 Tizen SDK 설치하는 법


1) 아래 경로로 들어가면 "tizensdk_실행 날짜@#$@#$" 폴더가 있고, 들어가서 InstallManager.jar와 installmanager.conf를 복사 아무 위치(나는 C:\에 갖다놓았다.)에 가져다 둔다. 



아래 캡쳐에서 InstallManager.jar와 installmanager.conf를 확인할 수 있다.



2) cmd에서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여. Install Manager를 실행시킨다.



3) !!!!! JDK 1.8인데도 불구하고 실행된다. 



 마치며...


- 두번째 방법의 경우 .jar 파일과 .conf 파일을 굳이 옮기지 않고 경로에서 바로 실행해도 상관 없습니다.

- cannot execute Java... 에러를 받고, 위에 소개된 두번째 방법을 시도하였을 때 installmanager.conf 파일은 함께 복사하지 않아 첫번째 화면은 실행이 되는데 Cancel을 제외한 어떤 버튼도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반드시 파일 두개를 함께 가지고 다녀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