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gorithm/기타

고과평가 - 난이도(하)


  문제 - 고과평가


난이도 - 하

The Problem

어떤 회사에서는 상반기 하반기 마다 고과 평가를 한다. 이 평가는 맴버십 활동의 중요한 척도 중 하나이기에 정확하게 계산해야 한다. 하지만 손으로 계산 하면 틀릴 가능성이 있어서 이 프로그램을 구현하기로 하였다. 고과 평가 항목은 다음과 같다. A급(15) B급(10) C급(5) D급(3)으로 나누어 져 있고 자신이 등급을 선택하여 입력을 하고 그 등급의 점수의 합을 한다. 그리고 부장님 면담을 통해 재 평가를 받게 되는데 여기서 평가 항목이 정확하지 않을 때 제외 시킨다. 그리고 평가가 끝난 후 자신의 평가 점수를 알 수 있다.


Input 

 첫 번째 줄은 인풋 케이스의 수 ( 0 < n < 50 ) 이다.

 두 번째 줄에서는 자신이 입력할 인풋 개수 ( 0 < m < 1000 ) 이다.

 이후 m 만큼의 S,A,B,C 가 들어 온다. 

 m 의 입력이 마친 후 운영자님이 제외 시킬 인풋의 개수 (0 < k < 500 ) 

 이후 k 만큼의 S,A,B,C 가 들어 온다. (단 , K는 입력 개수는 m보다 작고, m에서 입력되지 않는 문자는 입력되지 않는다.) 


Output

 출력은 자신의 입력한 Map 평가의 합과 운영자님과 면담을 통해 재 평가를 받게 되는 점수를 출력한다. 이 것은 공백으로 구분한다.

 각 케이스는 ‘개행문자’( 엔터 ) 로 구분하게 된다.


 입력

출력 

2

3

A

B

D

2

B

D

2

C

B

1

C

28 15

15 10



 반성


처음에는 아래와 같이 풀었는데 대부분의 케이스에서는 올바른 출력이 나왔으나 몇몇 경우 틀린 답이 나왔다.

문제 난이도도 쉬웠기 때문에 계속 어디에서 예외가 발생했는지 찾아보았지만 찾지 못함..

살펴보다 그냥 다른 방법으로 풀었다. 


시험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1. 100점은 포기하고 다른 문제를 푼다.

2. 빠르게 접고, 다른 방법으로 푼다.


어떻게 할까?...;(



  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