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 Diary

[Tizen]Tizen SDK 설치(windows7 32bit 기준)


 설치 방법


 www.tizen.org에서 SDK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웹, 네이티브 App개발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Install Manager와 SDK Image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Install Manager하나만 받아 설치해도 상관없습니다.


 설치화면입니다. Proxy settings와 Advanced가 있습니다. Next를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참고]

Proxy - 프록시 서버가 있는 경우 설정해 줍니다.


Advanced - SDK 이미지가 없다면 Package Server를 선택하면 되며, 설치 과정에서 SDK 이미지를 자동으로 다운 받게 됩니다.




(Install 후 캡쳐를 위해 다시 들어가니  Install Type대신 제목이 Update로 바껴서 나왔습니다.) 지금은 SDK 개발을 할 것은 아니기 때문에 SDK Development Tools을 제외하고 모두 설치합니다.



설치도중 가상화 지원(virtualization)을 위해 HAXM 설치하라는 부가적인 창이 뜹니다. Tizen Emulator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설치합니다.



HAXM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cmd창을 열어 'sc query intelhaxm'을 입력합니다. 상태에 4가 뜨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 그리고 Tizen SDK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C를 재부팅하여 설치를 마무리합니다.